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 어린이 복합 전시체험공간 후기 (핌_Play In Museum)

네 번째, 세빛둥둥섬에 위치한 핌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올림픽대로 683

홈페이지

https://www.instagram.com/playinmuseum/

 

핌은 세빛둥둥섬에 위치한 어린이 복합 전시체험 공간입니다. 핌의 특징은 대체적으로 아이들의 창의력을 요구하는 놀이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때문에 아이들이 기구에 의한 놀이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놀이를 할 수 있었습니다

 

"

핌은 단순한 키즈카페의 개념을 넘어 어린이를 위한 복합 전시체험 공간입니다. 핌은 아이들의 모든 행위가 예술이 되고, 놀이가 아이들의 경험이 되며, 이를 토대로 한 명의 아이를 가장 값진 작품으로 완성시켜 주는 공간을 꿈꾸며 만들어졌습니다. 아이들이 전시의 주인공이며, 아이들이 저희 전시의 전부입니다. 한강이라는 공간에서 아이들이 활짝 피어날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함께 아이들을 위한 재미있는 일을 만들어 주세요 COME PLAY WITH US :)

"

 

세빛둥둥섬 안쪽에 위치한 핌 키즈카페의 전경입니다.

 

입구에 들어가 신발을 갈아신고 입장합니다.

 

바로 카운터가 있어 요금을 지불하고 음식도 주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핌만의 굿즈도 함께 있어 구입도 가능합니다.
메인카운터 옆에는 한강뷰 파티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입구에 들어가면 바로 사물함 옆 쪽에 미디어를 이용한 공간이 있습니다.

핌의 특징 중 하나는 놀이공간 옆쪽에 HOW TO PLAY /  PARENTS TIP / GOOD TO KNOW로 이루어진 설명서가 함께 있어 어떤 놀이인지, 어떤 방법으로 놀 수 있는지, 이 놀이에 대한 설명이 함께 쓰여 있어 보호자들이 인지하고 함께 놀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유니폼을 입고 있는 플레이리더들이 있어 아이들에게 안전한 놀이공간을 제공하고 창의적인 놀이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카운터를 지나 메인 놀이공간에 위치한 이미지네이션 블록놀이 공간입니다.

이미지네이션 블록은 친환경 소재와 유기농 염료를 사용하여 만들었고 아이들의 신체활동과 창의활동을 위해 설치하여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도형에 대한 개념과 공간 개념을 배울 수 있고, 머릿속에서만 그리던 것을 실제로 만들어 보면서 겪게 되는 여러 시행착오들이 아이들의 발달을 더 도울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트램폴린 공간입니다. 높은 천정고가 있고 막혀있지 않아 더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습니다. 
바람이 통하는 투명파이프관에 좋아하는 색깔의 천을 넣어 어떻게 움직이는지 관찰하고 바람을 타고 나온 날아다니는 천을 잡을 수 있습니다.  
파이프와 천을 이용해 창의적인 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구멍이 뚫린 바닥에 파이프를 꽂아 장애물을 만들거나 아지트를 만들어 놀 수 있습니다. 장난감 회사에서 만든 장난감이 아닌 주변에 있는 모든 사물을 이용해 창의적인 장난감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에서도 핌만의 독특한 구성이 보입니다.
실외 아뜰리에 입니다. 실외 또한 아이들의 창의력이 자랄 수 있는 구성품들이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이미지네이션 블록과 물을 이용해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그림판, 자석판을 이용한 블록놀이, 쌓기 놀이 등 실외 또한 다양한 놀이들이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또한 보호자들과 아이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휴게공간도 같이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실내로 들어와 까만 방에 커튼을 걷고 형광색 줄을 피해 아슬아슬하게 들어가면 형광 색감들이 가득한 공간이 있습니다. 집에서는 해보지 못한 소파와 테이블과 바닥에 낙서도 해보고  라이트테이블 박스에 블록놀이도 할 수 있습니다.

 

핌의 시그니처 공간인 인피니티 볼풀입니다. 아이들이 볼풀 안에서 마치 수영을 하는 듯한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환경이 제3의 교사라는 말처럼 한강이 가장 잘 보이는 공간에 볼풀장을 배치하여 아이들이 놀이를 하며 아이디어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마치 바닷속으로 들어가는 듯한 바닥구조와 파도를 연상시키는 쿠션을 통해 자연스럽게 다이빙을 할 수도 있습니다. 바다에서 부모님이 튜브를 끌며 물놀이를 즐겼던 것처럼 부모님과 아이들이 함께 놀 수 있습니다. 또한 플레이리더들이 항상 자리를 지키고 있어 안전에 대한 걱정도 덜 할 수 있습니다.

 

인피니티 볼풀장 옆 위치한 알록달록한 모래놀이 공간입니다. 일반 모래놀이보다 먼지가 덜한 레인보우 자갈을 사용하며 여러 가지 도구를 이용하여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자기만의 이야기를 만들어가며 가상 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온몸으로 뒹굴기도 하고 발가락 사이사이에 작은 돌이 끼기도 하며 자유롭게 모래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