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
-
유아 신체놀이 트렌드아이들이 행복한 세상 2018. 9. 13. 18:15
유아 신체놀이 트렌드 최근 엔젤산업의 각 분야에서 유튜브를 중심으로 키즈 대상의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한 광고 및 마케팅을 통해 사업이 다각화되고 있으며, 특히 언어 장벽이 낮은 키즈 콘텐츠의 장점을 활용하여 해외 시장에도 적극적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IT 및 인터넷 기업들도 키즈 관련 프로그램을 적극 개설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신체활동을 돕는 키즈카페의 경우도 예외가 아닐 수 없습니다.스타필드 고양점에는 자녀의 연령에 따라 안전을 고민하는 부모의 니즈를 반영했습니다. 연령에 따라 입장이 가능한 4개의 키즈카페가 입점되어 있습니다. 과거, 개별적인 놀이시설이 주를 이뤘던 1,2세대 키즈카페와 달리 요즘 키즈카페는 트렌드이 따라 변화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컨셉과 맞는 테마..
-
[참여디자인] 모두를 위한 놀이터를 만들기I-ttang Project 2018. 9. 12. 17:51
모두를 위한 디자인 성별이나 나이, 장애, 언어 등과 상관없이 제품과 시설, 서비스에 제약을 받지 않도록 설계하는유니버설 디자인은 이미 많은 이들에게 익숙한 개념일 것입니다놀이터에도 이러한 개념이 적용된다면 과연 어떤 모습일까요? 흔히 장애아동, 비장애아동 모두가 놀 수 있는 놀이터들을 통합놀이터, 무장애놀이터라고 부릅니다이러한 놀이터를 만들기 위해서는 어떤 부분을 고려해야 할까요? 모두를 위한 놀이터 모두를 위한 놀이터는 놀이를 위한 시설물을 우선적으로 편리하게 만들어야겠지만놀이시설물을 이용하는 공간과 진입로 등을 포함한 더욱 넓은 차원의 고민들이 필요합니다 놀이영역우선 놀이시설물은 단차를 최소화하고 급격한 변화가 있어 이용이 불편하거나 하지 않도록 디자인 하는 것이 좋습니다.그래야 걸음이 불편하거나 ..
-
[북리뷰] 취향을 설계하는 곳, 츠타야리뷰 2018. 9. 10. 11:44
취향을 설계하는 곳, 츠타야 지은이 : 마스다 무네아키, 옮긴이 : 장은주 이 책은 마스다 무네아키가 CCC의 직원들에게회사의 비전과 가치관을 전달하기 위해 작성한 글이다.마스다 무네아키는 일본 전국에 1,400곳이 넘는 츠타야 매장을 운영하는컬처 컨비니언스 클럽 주식회사(CCC)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이다. 츠타야 서점은 초기 도서, 음반 및 DVD를 대여해주던 사업 형태에서책을 매개로 음반, 문구, 소품, 가전용품까지다양한 생활용품을 제안하는 형태로 변모해왔다.츠타야 서점은 단순한 '서점' '대여점'이 아닌 글로벌기획회사로 거듭났다. 매일의 실패를 극복하기 위해 고민하여 분투해온 혁신의 아이콘,마스다 무네아키의 진솔한 이야기들을 통해다양한 깨달음을 얻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으로 이 책을 읽기 시작했다. 성..